○ 베를린市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구에서 교육개혁을 추진하고자 ‘Teach First Deutschland’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함.
- 성적과 인성, 재능이 뛰어난 졸업생을 사회적 문제지역의 학교에 2년간 특별 교사로 임용해 강의와 학생 보충지도를 하게 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선발된 특별교사는 수업시간에 기초지식을 중심으로 강의하고, 보충지도 시간을 통해 과제를 지도함. 직업훈련소와 협력해 학생들이 좀더 실제적이고 현실적으로 교육받게 도와줌.
• 이들은 학생들의 성적 향상은 물론,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풍부하게 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모델로서 역할할 것으로 기대됨. </div></div>
- 특별교사는 고교 성적만이 아니라 뛰어난 재능과 인성을 갖춘 졸업생 중에서 선발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문제가 있는 학교가 주로 이민자 지역에 몰려있기 때문에 이민자 출신의 졸업생을 다수 선발할 예정임.
• 선발된 졸업생은 특별교사 활동 시작 전과 활동기간 동안 프로그램의 목적과 내용에 대한 35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을 이수해야 함. </div></div>
- 유사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Teach For America’와 영국의 ‘Teach First’가 이미 몇 년 전부터 시행해 성공적으로 평가받음.
<div align="right">(<a href="http://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8/10/22/112234/index.h... [4] target="_blank">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8/10/22/112234/index.html</a> [5])
(<a href="http://www.vodafone-stiftung.de" [6] target="_blank">www.vodafone-stiftung.de</a> [7])</dij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970&t=%EB%AC%B8%EC%A0%9C%EC%A7%80%EC%97%AD%20%ED%95%99%EA%B5%90%EC%97%90%20%EC%A1%B8%EC%97%85%EC%83%9D%EC%9D%84%20%ED%8A%B9%EB%B3%84%EA%B5%90%EC%82%AC%EB%A1%9C%20%EC%B4%88%EB%B9%99%20%28%EB%B2%A0%EB%A5%BC%EB%A6%B0%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970&text=%EB%AC%B8%EC%A0%9C%EC%A7%80%EC%97%AD%20%ED%95%99%EA%B5%90%EC%97%90%20%EC%A1%B8%EC%97%85%EC%83%9D%EC%9D%84%20%ED%8A%B9%EB%B3%84%EA%B5%90%EC%82%AC%EB%A1%9C%20%EC%B4%88%EB%B9%99%20%28%EB%B2%A0%EB%A5%BC%EB%A6%B0%29%20
[4] http://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8/10/22/112234/index.html"
[5] http://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8/10/22/112234/index.html</a>
[6] http://www.vodafone-stiftung.de"
[7] http://www.vodafone-stiftung.de</a>
[8]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