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교통공사는 혼잡통행료 실시 5년과 적용지역 1차 확대 성과를 평가한 결과, 감소했던 도심 혼잡도가 다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힘.
- 런던 도심의 차량 수는 제도 시행 전에 비해 21% 감소하고, 1차 확대 지역으로 진입하는 차량 비율도 14% 감소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하지만, 도로 공간이 점차 감소하는 것으로 드러나 도심 혼잡 상태가 제도 시행 전 수준까지 돌아가는 등 다시 악화하고 있음. </div></div>
- 차량 진입 감소에도 도로공간이 줄어든 이유는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수도관 및 가스 매설관 교체작업과 부동산 개발로 인한 교통정체 때문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런던교통공사는 화물 적재·적하지점 변경, 교통 신호체계 조정, 신규 개발사업과 협조·연계 등을 통해 원활한 교통 소통 대책을 추진하고자 함.
• 2008년 5월부터는 강화된 권한을 적극 활용해 공사기간을 어기고 교통정체를 가속화하는 가스·수도업체에게 벌금을 부과하는 등 도시계획 개입 대책도 시행하고 있음.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8948.aspx" [4] target="_blank">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8948.aspx</a> [5])
(<a href="http://www.tfl.gov.uk/assets/downloads/sixth-annual-impacts-monitoring-r... [6] target="_blank">www.tfl.gov.uk/assets/downloads/sixth-annual-impacts-monitoring-report-2... [7])</dij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831&t=%EB%8F%84%EC%8B%AC%20%ED%98%BC%EC%9E%A1%EB%8F%84%2C%20%ED%98%BC%EC%9E%A1%ED%86%B5%ED%96%89%EB%A3%8C%20%EC%A0%9C%EB%8F%84%EB%A7%8C%EC%9C%BC%EB%A1%9C%20%ED%95%B4%EA%B2%B0%ED%95%A0%20%EC%88%98%20%EC%97%86%EC%96%B4%20%28%EB%9F%B0%EB%8D%98%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831&text=%EB%8F%84%EC%8B%AC%20%ED%98%BC%EC%9E%A1%EB%8F%84%2C%20%ED%98%BC%EC%9E%A1%ED%86%B5%ED%96%89%EB%A3%8C%20%EC%A0%9C%EB%8F%84%EB%A7%8C%EC%9C%BC%EB%A1%9C%20%ED%95%B4%EA%B2%B0%ED%95%A0%20%EC%88%98%20%EC%97%86%EC%96%B4%20%28%EB%9F%B0%EB%8D%98%29%20
[4]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8948.aspx"
[5]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8948.aspx</a>
[6] http://www.tfl.gov.uk/assets/downloads/sixth-annual-impacts-monitoring-report-2008-07.pdf"
[7] http://www.tfl.gov.uk/assets/downloads/sixth-annual-impacts-monitoring-report-2008-07.pdf</a>
[8]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