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市는 비영리단체인 ‘도시디자인 포럼’ 주최로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의 영구적인 시행을 검토하고 있음.
- 市는 교통혼잡 완화와 매연 감소, 보행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교통혼잡 지역을 운행하는 운전자에게 8달러(약 8000원)의 혼잡통행료를 부과하고 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음.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이 새로운 대안이 될 것임.
- 뉴욕市에는 이미 483km 이상의 자전거도로와 5000개가 넘는 자전거 고정대가 있으며 1만 5000개의 헬멧이 비치돼 있음.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향후 자전거 통근자의 비율을 77%까지 높일 계획임. </div></div>
-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 이용자가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사용할 때마다 요금을 지불하거나 연간회원권을 이용할 수 있음.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이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자전거에는 개인이 소유한 자전거와 구별되도록 표시함.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cityroom.blogs.nytimes.com/2008/07/09/city-will-explore-bike-shar... [4] target="_blank">cityroom.blogs.nytimes.com/2008/07/09/city-will-explore-bike-sharing-program/?emc=eta1</a>)</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779&t=%EC%9E%90%EC%A0%84%EA%B1%B0%20%EA%B3%B5%EC%9C%A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C%B6%94%EC%A7%84%EA%B3%84%ED%9A%8D%20%EB%B0%9C%ED%91%9C%20%28%EB%89%B4%EC%9A%95%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779&text=%EC%9E%90%EC%A0%84%EA%B1%B0%20%EA%B3%B5%EC%9C%A0%20%ED%94%84%EB%A1%9C%EA%B7%B8%EB%9E%A8%20%EC%B6%94%EC%A7%84%EA%B3%84%ED%9A%8D%20%EB%B0%9C%ED%91%9C%20%28%EB%89%B4%EC%9A%95%29
[4] http://cityroom.blogs.nytimes.com/2008/07/09/city-will-explore-bike-sharing-program/?emc=eta1"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