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都는 지구온난화 대책의 하나로 2007년 10월부터 2009년 3월까지 都버스 65대에 바이오 디젤 연료 ‘B5 연료’를 사용하도록 함. 都는최근 2007년 실시 결과에 대한 중간보고를 발표함.
- 이 사업은 재생 가능 에너지 보급 촉진을 위해, 시범적으로 都버스를 운행해 보고 B5 연료의 효과를 검증하는 것임. 중간보고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음.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도쿄都 환경정비공사 및 환경과학연구소에서 배출가스 시험을 실시한 결과, 배출가스와 엔진 출력 등의 악영향은 발견되지 않았음. 또한 연비에 있어서도 경유와 차이가 없었음.
• B5 연료는 2개의 공급 사업자가 제조한 것을 사용했으며, 그 중 한 연료에서는 FAME 제조 시 미반응 성분에 의한 급유기의 급유필터 로딩 등이 발생함.
• B5 연료의 제조 과정에서 불순물을 가능한 제거하는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함.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7/20i7n400.htm" [4]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7/20i7n400.htm</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771&t=%E9%83%BD%EB%B2%84%EC%8A%A4%EC%97%90%20%EB%B0%94%EC%9D%B4%EC%98%A4%20%EB%94%94%EC%A0%A4%20%EC%97%B0%EB%A3%8C%20%EB%8F%84%EC%9E%85%20%ED%9B%84%20%EC%A4%91%EA%B0%84%EB%B3%B4%EA%B3%A0%20%EC%8B%A4%EC%8B%9C%20%28%EB%8F%84%EC%BF%84%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771&text=%E9%83%BD%EB%B2%84%EC%8A%A4%EC%97%90%20%EB%B0%94%EC%9D%B4%EC%98%A4%20%EB%94%94%EC%A0%A4%20%EC%97%B0%EB%A3%8C%20%EB%8F%84%EC%9E%85%20%ED%9B%84%20%EC%A4%91%EA%B0%84%EB%B3%B4%EA%B3%A0%20%EC%8B%A4%EC%8B%9C%20%28%EB%8F%84%EC%BF%84%29
[4]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7/20i7n400.htm"
[5]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7/20i7n400.htm</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