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교통공사는 2만 1000여 대의 블랙 캡(독특하고 전통적인 디자인의 공인 택시)의 탄소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100만 파운드(약 20억 원)를 지원하기로 함.
- 우선 택시 제작사가 저탄소 배출기술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며, 런던시내에 저탄소 택시 전시사업도 추진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현재 택시와 민간 대여차량은 시내 교통부문의 탄소발생량의 4%를 차지함. </div></div>
- 런던시장은 저탄소 배출기술을 지원하면서 대기오염 물질도 제거하고, 소음이 적은 차량 제작기술도 함께 지원·발전시켜, 결과적으로 런던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힘.
- 저탄소 기술로는, 차량이 멈추면 엔진이 자동으로 멈추고 가속기를 밟으면 시동이 자동으로 걸리는 Stop-start나 마이크로 하이브리드(Micro-hybrid) 기술이 있음.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런던교통공사에 따르면, 런던 택시는 운행시간의 40%를 승강장이나 신호, 승객 승하차시 대기 등 정차에 보내고 있어,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기술이 도입될 경우 탄소 배출은 물론 연료 소비도 10~15% 줄어들 것으로 기대됨.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news.bbc.co.uk/1/hi/england/london/7434950.stm" [4] target="_blank">news.bbc.co.uk/1/hi/england/london/7434950.stm</a>)</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690&t=%EA%B8%B0%ED%9B%84%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8%EB%8A%94%20%ED%83%9D%EC%8B%9C%EC%82%B0%EC%97%85%EC%97%90%20100%EB%A7%8C%20%ED%8C%8C%EC%9A%B4%EB%93%9C%20%EC%A7%80%EC%9B%90%20%28%EB%9F%B0%EB%8D%98%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690&text=%EA%B8%B0%ED%9B%84%EB%B3%80%ED%99%94%EC%97%90%20%EB%8C%80%EC%9D%91%ED%95%98%EB%8A%94%20%ED%83%9D%EC%8B%9C%EC%82%B0%EC%97%85%EC%97%90%20100%EB%A7%8C%20%ED%8C%8C%EC%9A%B4%EB%93%9C%20%EC%A7%80%EC%9B%90%20%28%EB%9F%B0%EB%8D%98%29%20
[4] http://news.bbc.co.uk/1/hi/england/london/7434950.stm"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