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 교통공사는 ‘Why not walk it’이라는 표어 아래 라디오 광고와 포스터를 제작해 걷기를 권장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음.
- 유명 배우가 참여한 라디오 광고는 캐피털 라디오, 매직 105.4, 스무드 FM 등 3개 방송국의 인기 프로그램 방송시간대에 나가고 있으며, 포스터도 예술가가 직접 제작함.
- 교통공사는 통근 거리가 짧은 직장인과 자녀를 학교에 데려다주기 위해 차량을 이용하는 학부모를 주요 타깃으로 해 건강과 도시 환경을 함께 살린다는 것을 강조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25분 정도 걸어갈 수 있는 거리를 차량으로 가는 경우가 런던 외곽지역 차량 운행의 절반을 차지함. </div></div>
- 향후 3년 동안 런던이 걷기 편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도보 환경을 개선하는 데 교통공사 예산 1억 2000만 파운드(약 2322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어서 건널목 신설, 신호등 개선, 지역별 도보여행 지도 제작, 교육 사업 시행 등 개선 효과가 기대됨.
<div align="right">(<a href="mailto://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4939.aspx" [4] target="_blank">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4939.aspx</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9086&t=%EA%B1%B7%EA%B8%B0%20%EA%B6%8C%EC%9E%A5%20%EC%BA%A0%ED%8E%98%EC%9D%B8%20%EC%8B%A4%EC%8B%9C%20%28%EB%9F%B0%EB%8D%98%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9086&text=%EA%B1%B7%EA%B8%B0%20%EA%B6%8C%EC%9E%A5%20%EC%BA%A0%ED%8E%98%EC%9D%B8%20%EC%8B%A4%EC%8B%9C%20%28%EB%9F%B0%EB%8D%98%29
[4] mailto://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4939.aspx"
[5]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4939.aspx</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