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파울루市는 주요도로인 치에테 강변도로 재개발 프로그램을 구상 중임. 도로 보수와 점검 등을 민간업체가 전담하도록 하고 향후 시내 다른 주요 도로도 비슷한 모델로 운영할 계획임.
- 市는 최고속력 110km/h 이상 허용하는 도로에 통행료를 부과하고, 13개의 고가도로를 시내 주요 도로와 연결하는 도로를 구상하고 이를 통해 기존보다 60% 정도 속도를 더 내고 운전 시간도 평균 40% 단축할 것으로 기대함.
- 치에테 강변도로 급행차로에 톨게이트를 설치해 총 24km에 최고 6헤알(약 2400원)까지 통행료를 부과하고 자동지불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통행료는 급행차로에만 적용되며 운행 거리와 시간대, 날짜에 따라 통행료가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새벽이나 일요일에는 통행료가 적게 부과됨.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estado.com.br/editorias/2007/02/02/cid-1.93.3.20070202.38.1.xml" [4] target="_blank">www.estado.com.br/editorias/2007/02/02/cid-1.93.3.20070202.38.1.xml</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8917&t=%EA%B0%95%EB%B3%80%EB%8F%84%EB%A1%9C%20%EA%B8%89%ED%96%89%EC%B0%A8%EB%A1%9C%EC%97%90%20%ED%86%B5%ED%96%89%EB%A3%8C%20%EB%B6%80%EA%B3%BC%20%28%EB%B8%8C%EB%9D%BC%EC%A7%88%20%EC%83%81%ED%8C%8C%EC%9A%B8%EB%A3%A8%E5%B8%82%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8917&text=%EA%B0%95%EB%B3%80%EB%8F%84%EB%A1%9C%20%EA%B8%89%ED%96%89%EC%B0%A8%EB%A1%9C%EC%97%90%20%ED%86%B5%ED%96%89%EB%A3%8C%20%EB%B6%80%EA%B3%BC%20%28%EB%B8%8C%EB%9D%BC%EC%A7%88%20%EC%83%81%ED%8C%8C%EC%9A%B8%EB%A3%A8%E5%B8%82%29%20
[4] http://www.estado.com.br/editorias/2007/02/02/cid-1.93.3.20070202.38.1.xml"
[5] http://www.estado.com.br/editorias/2007/02/02/cid-1.93.3.20070202.38.1.xml</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