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랭커셔州 사우스 리블市는 2년 전 기존 민원서비스 제도를 재검토해 민원서비스, 서비스 지원체계, 관련 기술 지원 등을 통합한 ‘사우스 리블 게이트웨이’(South Ribble Gateway)를 만듦.
- 2005년 5월부터 시행에 들어가 민원인을 맞이하는 안내소와 일원화된 민원창구 등을 현대적인 시설로 꾸밈.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기술과 고객 안내 소프트웨어인 Macfarlane사의 ‘CallPlus Contact Ccentre 소프트웨어’, Northgate사의 ‘Front Office CRM 소프트웨어’, RightNow사의 ‘고객상담 경험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
- 주택 지원 사업과 주민세 혜택 지원 사업에서 시작해 2006년 8월부터는 쓰레기 수거사업이, 9월부터는 주민세 징수 사업이 시스템을 통해 공급되기 시작
- 2006년 9월 이후 서비스 만족도가 50%대에서 70%대로 급상승해 2006년 12월 현재 70%대의 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음.
<div align="right">(<a href="http://www.publictechnology.net/modules.php?op=modload&name=News&file=ar... [4] target="_blank">www.publictechnology.net/modules.php?op=modload&name=News&file=article&s...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8842&t=%EB%8C%80%EB%AF%BC%20%EC%A0%84%EC%9E%90%EC%84%9C%EB%B9%84%EC%8A%A4%20%EC%B2%B4%EC%A0%9C%EC%9D%B8%20%E2%80%98%EC%82%AC%EC%9A%B0%EC%8A%A4%20%EB%A6%AC%EB%B8%94%20%EA%B2%8C%EC%9D%B4%ED%8A%B8%EC%9B%A8%EC%9D%B4%E2%80%99%20%EC%9A%B4%EC%98%81%20%28%EC%98%81%EA%B5%AD%20%EB%9E%AD%EC%BB%A4%EC%85%94%E5%B7%9E%20%EC%82%AC%EC%9A%B0%EC%8A%A4%20%EB%A6%AC%EB%B8%94%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8842&text=%EB%8C%80%EB%AF%BC%20%EC%A0%84%EC%9E%90%EC%84%9C%EB%B9%84%EC%8A%A4%20%EC%B2%B4%EC%A0%9C%EC%9D%B8%20%E2%80%98%EC%82%AC%EC%9A%B0%EC%8A%A4%20%EB%A6%AC%EB%B8%94%20%EA%B2%8C%EC%9D%B4%ED%8A%B8%EC%9B%A8%EC%9D%B4%E2%80%99%20%EC%9A%B4%EC%98%81%20%28%EC%98%81%EA%B5%AD%20%EB%9E%AD%EC%BB%A4%EC%85%94%E5%B7%9E%20%EC%82%AC%EC%9A%B0%EC%8A%A4%20%EB%A6%AC%EB%B8%94%E5%B8%82%29
[4] http://www.publictechnology.net/modules.php?op=modload&name=News&file=article&sid=7362"
[5] http://www.publictechnology.net/modules.php?op=modload&name=News&file=article&sid=7362</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