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都는 8개 都縣市(東京都, 埼玉縣, 千葉縣, 神奈川縣, 橫浜市, 川崎市, 千葉市, 埼玉市)와 자동차NOx·PM법에서 정한 대책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8개 都府縣(東京都, 大阪府, 埼玉縣, 千葉縣, 神奈川縣, 愛知縣, 三重縣, 兵庫縣)과 공동으로 환경성, 국토교통성, 경제사업성, 자동차 메이커 4대 기업에 최신 환경규제 적합차량의 조기 시장 투입 등을 요청했다. 자동차NOx·PM법이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 및 입자상 물질의 특정 지역에서의 총량 삭감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말한다.
동경都, 사이타마(埼玉)縣, 치바(千葉)縣 및 가나가와(神奈川)縣은 2003년 10월 1일부터 조례를 통해 디젤차량 규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8개 都縣市가 연대해 디젤차량의 배기가스 대책에 노력하고 있다. 8개 都縣市의 2005년도 대기감시 결과에서는 부유입자상 물질 및 이산화탄소 농도의 평균치가 저하되는 등 개선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간선도로 주변의 부유입자상 물질과 이산화탄소의 고농도 오염은 여전히 심각한 수준이다.
<div align="right">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09/20g94200.htm" [4]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09/20g94200.htm</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8641&t=%EC%B5%9C%EC%8B%A0%20%ED%99%98%EA%B2%BD%EA%B7%9C%EC%A0%9C%20%EC%A0%81%ED%95%A9%EC%B0%A8%EB%9F%89%EC%9D%98%20%EC%A1%B0%EA%B8%B0%20%EC%8B%9C%EC%9E%A5%20%ED%88%AC%EC%9E%85%20%EC%9A%94%EC%B2%AD%20%28%EB%8F%99%EA%B2%B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8641&text=%EC%B5%9C%EC%8B%A0%20%ED%99%98%EA%B2%BD%EA%B7%9C%EC%A0%9C%20%EC%A0%81%ED%95%A9%EC%B0%A8%EB%9F%89%EC%9D%98%20%EC%A1%B0%EA%B8%B0%20%EC%8B%9C%EC%9E%A5%20%ED%88%AC%EC%9E%85%20%EC%9A%94%EC%B2%AD%20%28%EB%8F%99%EA%B2%BD%29
[4]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09/20g94200.htm"
[5]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09/20g94200.htm</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