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십 년간 도로설계 전문가들은 자동차가 안전하고 빨리 갈 수 있도록 넓고 쭉 뻗은 도로설계에 집중해 왔다. 따라서 기존도로의 교통량이 늘어나면 단순히 도로를 넓히거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새로이 도로를 건설하는 것을 선호해 왔다. 최근 이러한 전통적인 도로설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주변 환경을 고려하는 도로설계기법(Context-Sensitive Design)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기법은 도로설계시 주변의 다양한 환경뿐 아니라 보행인구와 자전거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토지이용을 함께 고려한다.
(<a href="http://www.governing.com/articles/10speed.htm" [4] target="_blank">www.governing.com/articles/10speed.htm</a> [5])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8120&t=%EC%A3%BC%EB%B3%80%20%ED%99%98%EA%B2%BD%EC%9D%84%20%EA%B3%A0%EB%A0%A4%ED%95%98%EB%8A%94%20%EB%8F%84%EB%A1%9C%20%EB%94%94%EC%9E%90%EC%9D%B8%20%EA%B8%B0%EB%B2%95%20%EC%9D%B8%EA%B8%B0%20%28%EB%AF%B8%EA%B5%AD%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8120&text=%EC%A3%BC%EB%B3%80%20%ED%99%98%EA%B2%BD%EC%9D%84%20%EA%B3%A0%EB%A0%A4%ED%95%98%EB%8A%94%20%EB%8F%84%EB%A1%9C%20%EB%94%94%EC%9E%90%EC%9D%B8%20%EA%B8%B0%EB%B2%95%20%EC%9D%B8%EA%B8%B0%20%28%EB%AF%B8%EA%B5%AD%29%20
[4] http://www.governing.com/articles/10speed.htm"
[5] http://www.governing.com/articles/10speed.htm</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