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영리 연구단체인 링컨 토지정책연구소(Lincoln Institute of Land Policy)는 텍사스, 캘리포니아, 오리곤, 메릴랜드, 매사추세츠州 등에서 추진된 대중교통 지향적인 고밀개발 사례를 분석해 보고서로 출간했다. 이 보고서는 특히 대중교통 지향적인 고밀 개발의 어려움과 이러한 개발이 교통체증, 인프라, 세금, 저소득층 주거문제 등 근린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a href="http://lincolninst.edu/pubs/pub-detail.asp?id=1053" [4] target="_blank">lincolninst.edu/pubs/pub-detail.asp?id=1053</a>)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8110&t=%EB%8C%80%EC%A4%91%EA%B5%90%ED%86%B5%20%EC%A7%80%ED%96%A5%EC%A0%81%EC%9D%B8%20%EA%B3%A0%EB%B0%80%EA%B0%9C%EB%B0%9C%20%ED%8F%89%EA%B0%80%EB%B3%B4%EA%B3%A0%EC%84%9C%20%EC%B6%9C%EA%B0%84%20%28%EB%AF%B8%EA%B5%A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8110&text=%EB%8C%80%EC%A4%91%EA%B5%90%ED%86%B5%20%EC%A7%80%ED%96%A5%EC%A0%81%EC%9D%B8%20%EA%B3%A0%EB%B0%80%EA%B0%9C%EB%B0%9C%20%ED%8F%89%EA%B0%80%EB%B3%B4%EA%B3%A0%EC%84%9C%20%EC%B6%9C%EA%B0%84%20%28%EB%AF%B8%EA%B5%AD%29
[4] http://lincolninst.edu/pubs/pub-detail.asp?id=1053"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