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통 당국은 차량 통행거리에 비례한 교통혼잡세 부과 방안 시행을 향후 5년에 걸쳐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차량 통행거리 비례 혼잡세는 GPS와 같은 차량위치 추적장치 설치를 통해 통행 도로구간, 시간대 등을 고려한 차별적인 혼잡세율을 적용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계획의 추진은 최근의 설문조사에서 16%의 운전자만이 차량위치 추적장치 설치에 반대함에 따라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최근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전국적인 통행거리 비례 혼잡세 부과 방안을 시행할 경우 4%의 차량 이용 감소를 통해 40%의 교통혼잡 완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었다. 관계자는 이 혼잡세가 기존의 휘발유세와 교통세를 대체하는 새로운 세금부과 방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a href="http://www.guardian.co.uk/transport/Story/0,2763,1502694,00.html" [4] target="_blank">www.guardian.co.uk/transport/Story/0,2763,1502694,00.html</a> [5])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7995&t=%EC%B0%A8%EB%9F%89%20%ED%86%B5%ED%96%89%EA%B1%B0%EB%A6%AC%EC%97%90%20%EB%B9%84%EB%A1%80%ED%95%9C%20%EA%B5%90%ED%86%B5%ED%98%BC%EC%9E%A1%EC%84%B8%20%EB%B6%80%EA%B3%BC%20%EB%B0%A9%EC%95%88%20%EA%B2%80%ED%86%A0%20%28%EC%98%81%EA%B5%A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7995&text=%EC%B0%A8%EB%9F%89%20%ED%86%B5%ED%96%89%EA%B1%B0%EB%A6%AC%EC%97%90%20%EB%B9%84%EB%A1%80%ED%95%9C%20%EA%B5%90%ED%86%B5%ED%98%BC%EC%9E%A1%EC%84%B8%20%EB%B6%80%EA%B3%BC%20%EB%B0%A9%EC%95%88%20%EA%B2%80%ED%86%A0%20%28%EC%98%81%EA%B5%AD%29
[4] http://www.guardian.co.uk/transport/Story/0,2763,1502694,00.html"
[5] http://www.guardian.co.uk/transport/Story/0,2763,1502694,00.html</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