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東京都는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과 입자상물질의 총량 저감에 관한 특별조치법(자동차 NOx·PM법)에 근거하여 2003년 12월에 계획안을 수립하여 중앙정부와 협의를 진행해왔다. 都는 본 계획안에서 계획 목표 및 목표 달성을 위한 시책 제시와 함께, 중앙정부가 시행한 배출가스 규제 시험단계에서의 문제점 및 중앙정부의 디젤차대책 지연을 지적했다. 都는 질소산화물과 입자상물질 저감시책 추진을 통해 2010년까지 都內 전체 측정지역 모두 환경기준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KEIKAKU/2004/03/70e3j100.htm" [4]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KEIKAKU/2004/03/70e3j100.htm</a> [5])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7564&t=%EC%9E%90%EB%8F%99%EC%B0%A8%20%EB%B0%B0%EC%B6%9C%EB%AC%BC%EC%A7%88%20%EC%B4%9D%EB%9F%89%EC%A0%80%EA%B0%90%EC%8B%9C%EC%B1%85%20%EC%B6%94%EC%A7%84%20%28%EB%8F%99%EA%B2%B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7564&text=%EC%9E%90%EB%8F%99%EC%B0%A8%20%EB%B0%B0%EC%B6%9C%EB%AC%BC%EC%A7%88%20%EC%B4%9D%EB%9F%89%EC%A0%80%EA%B0%90%EC%8B%9C%EC%B1%85%20%EC%B6%94%EC%A7%84%20%28%EB%8F%99%EA%B2%BD%29
[4] http://www.metro.tokyo.jp/INET/KEIKAKU/2004/03/70e3j100.htm"
[5] http://www.metro.tokyo.jp/INET/KEIKAKU/2004/03/70e3j100.htm</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