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런던 지하철의 승무원들은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NVQ 교육과정’을 밟고 있다. ‘NVQ 교육과정’은 전동차 운전, 신호 조작, 역사 관리, 티켓판매 업무 등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대부분의 승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했을 경우 ‘City & Guild’ 자격증이 수여된다. 지금까지 1천명 이상의 승무원이 이 과정을 이수했고, 현재 5,500여명이 신규등록을 마쳤다. 따라서 교육이 종료될 무렵에는 약 7,000여명의 훈련된 승무원들이 고객 서비스를 펼치게 된다. 이러한 결과는 3년 전 고작 24명만이 ‘NVQ’ 자격증을 취득했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진전된 것으로 평가된다.
(Metro, 2003. 12. 2)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7475&t=%EC%A7%80%ED%95%98%EC%B2%A0%20%EC%84%9C%EB%B9%84%EC%8A%A4%20%ED%96%A5%EC%83%81%20%EC%9C%84%ED%95%B4%20%EC%8A%B9%EB%AC%B4%EC%9B%90%20%EC%9E%AC%EA%B5%90%EC%9C%A1%20%EC%8B%A4%EC%8B%9C%20%28%EB%9F%B0%EB%8D%98%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7475&text=%EC%A7%80%ED%95%98%EC%B2%A0%20%EC%84%9C%EB%B9%84%EC%8A%A4%20%ED%96%A5%EC%83%81%20%EC%9C%84%ED%95%B4%20%EC%8A%B9%EB%AC%B4%EC%9B%90%20%EC%9E%AC%EA%B5%90%EC%9C%A1%20%EC%8B%A4%EC%8B%9C%20%28%EB%9F%B0%EB%8D%98%29
[4]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