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주요 택시회사인 COMFORT, CITYCAB, TIBS 등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택시분배시스템' '택시콜서비스' 등과 같이 첨단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택시콜서비스 기능을 계속 확대하여 현재는 약 90%의 택시가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싱가포르 택시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택시회사는 이용자를 회원 및 비회원으로 구분하며, 회원들에게는 Card Phone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전화번호를 기억할 필요 없이 Card Phone의 버튼만 누르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비스의 종류도 긴급시, 평상시 등으로 구분하여 이용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상이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음주시 대리운전자를 제공하는 Niche Service도 제공하고 있다.
<a href=http://comfortgroup.com.sg/main.htm [4] //tibs.com.sg/taxis/default.htm www.citycab.com.sg> [5](//comfortgroup.com.sg/main.htm //tibs.com.sg/taxis/default.htm www.citycab.com.sg [6])</a>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36190&t=Taxi%20Call%20Services%20%28%EC%8B%B1%EA%B0%80%ED%8F%AC%EB%A5%B4%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36190&text=Taxi%20Call%20Services%20%28%EC%8B%B1%EA%B0%80%ED%8F%AC%EB%A5%B4%29
[4] http://comfortgroup.com.sg/main.htm
[5] http://www.citycab.com.sg>
[6] http://www.citycab.com.sg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