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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서울시 영상미디어산업의 창조인재 육성 전략

등록일: 
2017.02.02
조회수: 
1120
저자: 
오은주
부서명: 
시민경제연구실
분량/크기: 
139Page
발간유형: 
정책
과제코드: 
2015-PR-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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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icon 목차 (318.31 KB)
PDF icon 요약 (1.08 MB)
PDF icon 원본 (5.85 MB)
PDF icon 부록 (672.68 KB)

10대 창조산업 중 하나인 영상미디어 창조인재 육성정책 필요

경제 저성장이 지속되면서 창조경제가 새로운 발전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조경제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식으로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인재’가 중요한 성장기반이 된다. 따라서 산업이 필요로 하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조인재를 육성하는 정책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연구는 ‘경제비전 2030’에서 제시한 10대 창조산업 중 하나인 영상미디어산업에 종사하는 창조인재를 육성하는 서울시의 정책 방향 제안을 목적으로 한다. 영상미디어 창조인재들이 노동시장에 진입하여 본연의 기능을 발휘하고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방향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서 현장 심층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영상미디어 창조인재의 고충과 의견을 정책 방향에 적극 반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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