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인포그래픽스(144호) 내용을 정정합니다.

등록일: 
2015.07.08
조회수: 
1452

○ 정정 내용

- 서울연구원이 발간한 인포그래픽스 제144호(2015.07.09.) 내용 중 생필품 및 생활요금 가격에 오류가 있어 아래와 같이 정정함을 알려드립니다

 

1. 본 인포그래픽스는 서울연구원, 통계청, 한국은행 등에서 발표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광복 이후 70년간의 서울의 생활물가 변화를 살펴보고자 작성한 자료입니다.

 

2. 1955년 이전 자료를 활용함에 있어, 광복 당시 단위인 ‘원(圓)’에서 현재단위인 ‘원’으로 환산하여 비교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본 인포그래픽스의 발간 작업을 하면서 화폐단위의 변화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담배’, ‘영화’, ‘시내버스 요금에 대한 오류가 있었습니다.

 

3. 이에, 본 인포그래픽스의 ‘담배’, ‘영화’, ‘시내버스’ 요금을 현재 단위인 ‘원’으로 환산하여 정정하였습니다.

 

※ 화폐단위 변화: 1953년와 1962년 두 차례 통화조치(화폐개혁)를 단행했으며 화폐단위가 ‘원(圓)→환→원’으로 변화됨.

 

4. 정정내용을 반영한 본 인포그래픽스 정정본을 첨부하여 드리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서울연구원은 앞으로 인포그래픽스 등을 발간함에 있어 수치의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도시정보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