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NPO지원센터, 서울시민 생활의제 관련 조사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5.04.14
조회수: 
2103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과 서울시 NPO지원센터(센터장 정선애)는 4월 14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 NPO지원센터 회의실에서「서울시민 생활의제 관련 조사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시민의 생활의제와 관련한 조사연구를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서울시민의 현장과 관련된 정책의 효과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서울연구원은 시민의 현장과 관련된 생활의제 관련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서울시 NPO지원센터는 다양한 인적·조직적 네트워크 실행 역량과 공익활동을 강화하는 기반을 조성하는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아래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시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의제 발굴 및 조사 연구 수행

- 생활의제와 관련한 학술행사(세미나, 토론회, 워크숍 등) 개최

- 양 기관이 생산한 관련 정보의 교환 및 교류 협력 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장은 아래의 연구과제를 공동 협력하여 조속히 연구 착수하기로 했다.

- NPO 협력네트워크 기반 정책의제 개발 연구 – 에너지, 골목길, 주거분야 서울생활의제를 중심으로

김수현 서울연구원장은 “서울연구원은 올해부터 현장성 연구를 강화하여 서울시 정책의 효과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연구원은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연구의제를 발굴하여 연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연구결과의 정책 효과도 훨씬 좋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NPO지원센터 대표가 협약서를 함께 들고 서서 웃고 있다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NPO지원센터 대표가 협약서를 각각 들고 서서 웃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