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관련 조사연구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5.04.01
조회수: 
2416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과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은애)는 4월 1일 오전 10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시의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조사연구 및 통계관리를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서울시 정책의 효과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서울연구원은 현장성 있는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각종 지원 사업이 더욱 원활하고 내실 있게 될 것으로 기대 되어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연구원장이 서울시 센터장과 나란히 앉아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습니다.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아래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서울시 사회적경제 조직이 창출하는 가치창출 측정을 위한 지표개발 및 연간 지표 측정 연구를 공동 수행, 전문 인력 교류
- 서울시 사회적경제 발전에 필요한 조사연구 및 현장성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연구원의 자체과제 연계 활용
-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관련하여 센터에서 전략분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영역에 대한 정책 자문 및 연구 정보 교류
- 사회적경제 영역에 대한 학술교류 행사(세미나, 토론회 등) 개최 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장은 아래의 연구과제 및 자문을 공동협력하여 조속히 연구착수하기로 했다.
- 서울시 사회적 경제의 가치평가 연구
- 사회적경제 ‘전략사업분야 기획단’ 분야별 자문 참여


서울연구원장과 서울시 센터장이 협약서 서명후 협약서를 들고 웃으면서 서있습니다.


김수현 서울연구원장은 “서울연구원은 올해 중점 혁신사업으로 현장성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연구원이 현장성 연구를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여, 연구결과의 정책 효과도 훨씬 좋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은애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동협력 업무협약은 때늦은 감이 있다. 좋은 지원정책이라도 사전에 전문가 의견이나 연구과정이 반영될 때 효과성이 클 수 있으며 문제점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