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대안 모색에 관한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4.09.05
조회수: 
2731
다운로드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대안 모색에 관한 세미나를 하면서 피피티 설명하는 중입니다


서울연구원, 한국도시설계학회,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주최로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대안 모색에 관한 세미나'를 지난 9월 3일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 세미나는 서울연구원의 '현행 토지이용규제방식의 한계와 서울시 대안 모색에 관한 연구(I)'의 결과를 요약한 자료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주대 김지엽 교수님의 '지역 맥락을 살리는 뉴욕의 조닝체계 사례'와 서울연구원 정희윤 박사님의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대안 모색'의 발표가 있었고, 단국대 김현수 교수님을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토론자로, 제도와 법에 관련하여 서울대 법대 김종보 교수님, 도시계획제도와 관련하여 광주대 김항집 교수님, 민간 실무와 관련하여 ㈜디엔에이엔지니어링건축 서민 대표님, 지구단위계획 및 도시설계와 관련하여 서울시립대 이인성 교수님, 공공 실무와 관련하여 서울시 도시계획과 심재욱 지역계획팀장님이 참여하였습니다.

시대 변화에 따라 지역 특성을 살리는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향후 방향과 실현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였습니다.

 

※'지역특성에 따른 맞춤형 용도지역제의 대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_자료집' 첨부파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