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서울’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4.05.22
조회수: 
2814

□ 서울연구원(원장: 이창현)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정 권)은 5월 22일(목) 11시 서울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서울의 대기 및 수질에 대한 위험 원인을 분석하고,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서울”을 만들기 위한 공동 정책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대기, 수질, 소음, 생태분야는 물론 에너지, 보건의료분야의 공동연구와 전문가 교류를 실시하고, 학술교류 및 지식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으며, 서울시의 우수정책을 세계 도시에 수출하는 정책도 함께 협력키로 했다.

□ 이창현 원장은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양 기관의 장점을 잘 접목하여 협력함으로서 새로운 상생의 동력을 얻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인 현 시점에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정책개발은 물론 사전 예방적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정권 원장은 “서울시의 싱크탱크인 서울연구원과 서울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첨단분석․연구기관인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간의 협력체계 구축이 때 늦은 감이 있다. 이번 협력으로 서울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리기 위한 실질적인 공동연구 시대를 열었고, 앞으로 시민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연구원-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공동연구 업무협약

서울연구원-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공동연구 업무협약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