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소비생활 피해방지 캠페인 시행 (도쿄都)
등록일:
2013.09.02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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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都 생활문화국은 2013년 9월을 고령자 소비생활 피해방지 캠페인의 달로 지정하고, 노인 소비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몽사업 을 추진할 예정임.
- 2012년 도내 소비생활센터에 접수된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가 33,541건으로 4년 연속 3만건을 넘고 있으며, 전체 상담건수에서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이 차지하는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여 2012년에는 전체의 30%로 나타남에 따라 1개월간 집중적으로 피해방지 캠페인을 벌이기로 한 것임.
- 포스터를 통한 계몽 캠페인 : 노인 관련시설, 주민 센터, 소비자 생활센터 등에 포스터를 배포하여 피해 사례 인식과 더불어 피해 이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함.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지하철, 버스 등과 연계하여 차내 광고를 실시하도록 함.
고령자 소비생활 피해방지 캠페인 포스터
- 전단지 배포를 통한 계몽 캠페인 : 악질 피해사례 및 수법과 함께, 주변 사람들의 주의점 및 대응 포인트를 자세하게 설명하는 전단지를 노인시설, 주민 센터, 소비자 생활센터 등에 배포함.
-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 핫라인 적극 활용 캠페인 : 노인 복지시설 사업자를 대상으로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 핫라인 110번’ 등 상담 창구 전화번호를 기입한 스티커를 배포하고, 캠페인 기간 중에 ‘노인 피해 특별 상담’을 실시함.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20n8j700.htm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DATA/20n8j700.pdf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20n8j70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