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자전거이용자를 늘리기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 확충 추진 (뉴욕)
○ 미국에서는 최근 20년간 자전거를 이용하는 여성의 증가비율이 20~25%에 그치고 있음. 이에 뉴욕市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여성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자전거 전용도로 건설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함.
- 市 교통국은 자전거·차량 혼합구간인 7번가, 자전거도로가 설치된 6번가와 26번가, 자전거 전용도로인 2번가와 9번가를 대상으로 각 구간에서의 남성 및 여성 이용자 비율을 최근 조사함. 조사 결과,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여성 비율이 자전거 전용도로가 아닌 곳보다 높게 나타남.
<p style="text-align:justify"><ul><li> 남녀 비율은 7번가에서 85:15, 6번가와 26번가에서 71:29, 2번가와 9번가에서 68:32의 비율로 나타나 자전거·차량 혼합구간에 비해 자전거 전용도로에서의 여성 비율이 높음. </li>
<li> 자전거 전용도로인 2번가와 9번가는 2000~2007년까지는 자전거·차량 혼합구간이었으나 2008년 자전거 전용도로로 바뀜. 2007년까지의 남녀 비율은 3.74:1이었으나 자전거 전용도로가 되면서 2.17:1로 여성 이용자의 비율이 증가함. </li></ul></p>
- 이에 市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여성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자전거 전용도로를 확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고 이를 적극 추진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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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환경별 남녀 자전거 이용자 비율】 【도로환경별 남녀 자전거 이용자 수】</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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