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형 도시 브랜드 창조 프로젝트 (요코하마)
○ 요코하마市는 개항 150주년 역사를 가진 도시 브랜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Imagine YOKOHAMA’ 프로젝트를 실시함.
- 도시 브랜드란 도시명 자체를 브랜드화해 독자적인 가치를 지닌 도시로 만드는 것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지명과 상품을 묶어 만들어 내는 지역 브랜드와는 달리, 주민이나 기업의 지지를 받아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드는 데 많은 역할을 함.
• 도시 브랜드는 역사 자산이나 관광 자원이 있다고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스스로 도시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고 도시의 자산과 자원을 발전시켜 브랜드화하는 것임. </div></div>
- 시민 주체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열어 30만 명을 목표로 의견을 수집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인터뷰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연쇄적으로 정보를 전달해 수만 명의 의견을 모을 수 있는 ‘시민 연계 인터뷰’라는 새로운 방법을 실시할 계획임.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city.yokohama.jp/me/keiei/seisaku/brand" target="_blank">www.city.yokohama.jp/me/keiei/seisaku/brand</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