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부흥을 위한 ‘지역 제휴형 모델 상가 사업’ (도쿄)
○ 도쿄都는 2005년부터 상업시설의 환경, 복지, 관광 등 지역 요구에 대응한 지역 부흥 사업이나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지원하는 ‘지역 제휴형 모델 상가 사업’을 실시하고 있음.
- 그 중 첫 번째는 ‘록본기(六本木) 상점가 회유형(回遊型) 쇼핑 지역 형성 사업’으로, 미술관이나 디자인 관련 시설이 집중돼 있는 록본기의 지역성을 살려 ‘Art & Design’을 주제로 한 경관 정비나 이벤트 개최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록본기 힐즈, 국립 신(新)미술관, 도쿄 미드타운 방문객을 인근 상점가에 방문하도록 유도함.
• 주요 계획은 신진 디자이너 지원, 포토 콘테스트 개최 등 새로운 거리 이미지 만들기, 록본기 브랜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지원 등 록본기 상가의 매력 높이기, 고속도로 디자인 조명 설치 등 록본기 교차점의 경관 개선임. </div></div>
- 두 번째 모델 사업은 ‘이타바시(板橋) ii 프로젝트’로, 주(住)·공(工)·상(商)이 혼재하는 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 방문자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커뮤니티 창조를 목표로 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주요 계획은 지역의 매력을 지역 내외로 전파, 지역 커뮤니티 거점 설립, 기업이나 학교 등과 제휴한 이벤트 개최 등임. </div></div>
<div align="right">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6/20i62500.htm"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8/06/20i62500.htm</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