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도시 베를린’ 법안 의결 (베를린)
○ 행정 현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베를린市 내무 · 체육부가 제안한 ‘서비스 도시 베를린’ 법안을 시의회가 2007년 6월 12일 의결함.
- ‘더 많은 서비스, 더 나은 품질’이라는 모토 아래 베를린 행정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 회기 동안 총 100개가 넘는 프로젝트와 계획을 추진함.
- 서비스 공급 문턱을 낮추고 행정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공공서비스 접근이 쉽도록 한 것이 주요 내용임.
- 이 계획은 다음의 5가지 전자정부 프로젝트와 함께 진행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각 구청이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는 전자 조달 방식으로 진행함.
• 베를린市 민원콜센터 지속적 향상
• 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전자 입찰 실시
• 전자 신고 · 등록
• 전자 건축허가</div></div>
- 베를린市에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 및 경제활동 조건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서비스 도시 베를린’의 조정과 감독은 市 내무 · 체육부가 맡으며, 시의회에 정기적으로 성과와 진행상황을 보고하게 됨.</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7/06/12/79505/index.html" target="_blank">www.berlin.de/landespressestelle/archiv/2007/06/12/79505/index.html</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