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개발지역에 대규모 자전거 전용 주차장 설치·운영 (콜로라도州: 덴버市)
등록일:
2004.09.20
조회수:
1365
미국 콜로라도州 덴버市는 자가용 이용을 억제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새로 개발된 지역에 대규모 자전거 전용 주차장을 최근 개설했다. 이 시설물은 약 10,000㎡ 규모에 달하는 부지에 실내 자전거 주차시설 및 카풀 관련 안내센터를 포함하고 있는데, 계획 초기부터 개발업자, 지역주민, 자전거 관련업계, 비영리 시민단체가 상호 협력하에 개발한 것이다.
‘The Bike Rack’이라고 불리는 이 시설물은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해 탈의실, 자전거 정비 및 수리를 위한 점포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시설을 갖추기 위해 연방정부 및 ‘Transportation Solutions’라는 시민단체의 기금을 지원받았다. 市는 이 자전거 전용 주차장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도심부 내의 재개발 지역에도 이와 유사한 시설물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a href="http://www.bizjournals.com/denver/stories/2004/06/21/story7.html" target="_blank">www.bizjournals.com/denver/stories/2004/06/21/story7.htm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