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주변의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School Zone’ 강화계획 실시 (싱가포르)
등록일:
2004.08.16
조회수:
1640
싱가포르 교통당국은 통학 아동의 교통안전을 위해 앞으로 초등학교 주변도로에서 보다 강화된 ‘School Zone’을 실시할 계획이다. 당국은 우선 초등학교 교문으로부터 약 70m 구간까지는 다른 도로와 재질이 다르고 시인성이 높은 붉은색 도로 포장을 하여, 운전자가 주의하여 운전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주변 횡단보도의 신호등에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설치하여, 보행자가 횡단 신호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성급하게 도로를 건너는 경우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당국은 무단횡단을 예방하기 위해 도로 중앙에 난간을 설치할 계획도 추진중이다.
당국은 2003년에 월 평균 10명의 어린이가 교통사고 피해를 당한 것으로 조사되자, 이러한 안전 강화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관계당국은 향후 18개월에 걸쳐 초등학교 주변도로에 이와 같은 시설물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a href="http://www.channelnewsasia.com/stories/singaporelocalnews/view/86794/1/.... target="_blank">www.channelnewsasia.com/stories/singaporelocalnews/view/86794/1/.htm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