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정부와 시설물 설치 및 관리업자간 도로 지하매설물 공동관리협약 체결 (뉴질랜드: 웰링턴)
등록일:
2004.04.19
조회수:
1211
최근 뉴질랜드에서는 지방정부 및 전기, 가스, 상하수도 시설물 설치 및 관리업자들간에 도로 지하매설물 관리 및 설치와 관련한 협약이 체결되었다. ‘New Zealand Utilities Advisory Group’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도로 지하매설 시설물과 관련해서 기술교환 및 정보공유를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시설 이용자는 물론 도로 이용자 및 지역 사회의 이익을 도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협약은 업자들간의 정보교환을 통해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야기하는 불필요한 도로의 굴착을 최소화하고, 일정한 지침을 설정하여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향후 바람직한 작업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활용할 계획이며, 각 지역별로 상이한 시설물 관리 및 도로 현장작업시의 준수사항 관련 규정을 일관성 있게 정비할 예정이다.
(<a href="http://www.scoop.co.nz/mason/stories/BU0403/S00051.htm" target="_blank">www.scoop.co.nz/mason/stories/BU0403/S00051.ht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