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서비스 향상 위해 승무원 재교육 실시 (런던)
등록일:
200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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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영국 런던 지하철의 승무원들은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NVQ 교육과정’을 밟고 있다. ‘NVQ 교육과정’은 전동차 운전, 신호 조작, 역사 관리, 티켓판매 업무 등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대부분의 승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했을 경우 ‘City & Guild’ 자격증이 수여된다. 지금까지 1천명 이상의 승무원이 이 과정을 이수했고, 현재 5,500여명이 신규등록을 마쳤다. 따라서 교육이 종료될 무렵에는 약 7,000여명의 훈련된 승무원들이 고객 서비스를 펼치게 된다. 이러한 결과는 3년 전 고작 24명만이 ‘NVQ’ 자격증을 취득했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진전된 것으로 평가된다.
(Metro, 2003.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