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기술을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빠른 행정서비스 제공 (휴스턴)
등록일:
2002.12.10
조회수:
1025
미국 휴스턴市는 기술개발을 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위한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市기술지도위원회와 최고정보관리자, 市가 공동으로 ‘311 휴스턴 서비스 헬프라인(3-1-1 Houston Service Helpline)’, ‘심휴스턴(SimHouston)’, ‘전자정부센터(eGovernment Center)’ 등의 핵심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br>
‘311 휴스턴 서비스 헬프라인’은 연중 무휴의 통합시정정보센터로서, 311번을 누르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온갖 행정서비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콜센터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심휴스턴’은 지역기업인 Internet Access Technologies사(社)의 협조를 받아 모든 시민들이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전자정부센터’ 구축은 휴스턴市長의 5대 역점시책 중 하나인 ‘지역사회 중심의 市정부’ 구현을 위한 것으로, 市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전자정부센터에서 각종 행정서비스와 프로그램 신청 등의 서비스를 각 가정에서 연중무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a href="http://www.ci.houston.tx.us/mayoroffice/techinit.html" target="_blank">www.ci.houston.tx.us/mayoroffice/techinit.html</a>)<br><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