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스포츠 사회' 실현 위해「스포츠 비전」수립 (동경)
등록일:
2010.11.04
조회수:
558
일본 東京都는 스포츠 진흥을 위한 기본계획인「東京 스포츠 비전」을 최근 발표했다. 이 계획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연령 및 흥미도에 따라 평생 동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12년간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都산하 지자체도 이 비전을 참고해 스포츠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번 계획은 3가지 관점에서 추진된다. 첫째, 지역 스포츠 활동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를 재생하고, 이들이 지역문제 해결에 참여토록 하는 ‘새로운 공공’을 창출한다. 둘째, 스포츠 활동을 통해 성인과 청소년의 접촉도를 높이고, 가정과 학교를 연계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교육력을 재구축한다. 셋째, 기초자치단체와의 역할분담 및 협력을 통해 광역적 시책을 전개한다. 이번 시책은 ‘하는 스포츠’, ‘보는 스포츠’, ‘지원환경 조성’ 등을 3대 실천전략으로 삼고, 지역스포츠클럽 육성, 가족단위 관람확대 지원, 스포츠팬 교류사업 지원, 스포츠활동 지원환경 조성 등을 구체적인 시책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CHOUSA/2002/07/60C7F100.HTM"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CHOUSA/2002/07/60C7F100.HT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