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원스톱 민원서비스 핫라인「1823」개통 (홍콩)
등록일:
2002.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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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96
홍콩市는 시정 전반에 관한 각종 민원서비스를 24시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1823 Citizen's Easy Link」를 최근 개통했다. 기존에 각 부서별로 운영하던 핫라인이 천여 개에 이르러 '핫라인'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데다가, 핫라인 연결도 쉽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자, 市는 주요 시정분야를 통합 관장하는 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 핫라인「1823」은 첨단정보통신기술을 도입하고, 숙련된 전문가를 배치함으로써 편의성, 신뢰성, 효율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현재 받고 있다.
시민들은 통합된 핫라인「1823」에 24시간 접근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문의 및 민원을 접수한 담당자는 즉각 답변을 해주거나 해당기관 및 부서에 문의한 후 조치를 취하게 된다. 현재 건설, 전기, 환경, 식품위생, 도로, 교통 등 6개 분야의 부서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분야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 핫라인에 연결하는 방법은 전화(국번 없이 1823), 팩스(2760-1823), 전자메일(tellme@1823.gov.hk), 우편(사서함 1823) 등이다.
<a href=http://www.info.gov.hk/gia/general/200112/28/1228268.htm>(www.info.gov.hk/gia/general/200112/28/1228268.htm)</a>